2014 제일 끌리는 고용주는? 아시아 태평양지역 학생들이 뽑았다.

LinkedIn-Says-Google,-Apple,-and-Microsoft-are-Most-Attractive-Employer-Brands

 

UNIVERSUM - Jason Kipps appointed to lead Universum in Canada

세계적 고용브랜드 전략회사인 유니벌섬 (Universum) 이

2014년 약 3개월간 아시아태평양지역 87,000명 학생들을 위주로

조사를 한 결과, 올해의 제일의 고용 브랜드 상위 5위 순서는 아래와 같다.

상경계와 이공계/아이티로 나눠지는 위 리스트를 보면 구글이 두 그룹 모두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였다.

 

NY89986

BUSINESS (상경계열)

1. 구글 (Google)

2. 딜로이트 (Deloitte)

3. 시티 (Citi)

4. 애플 (Apple)

5. 피앤지 (P&G)

 

ENGINEERING / IT (이공계/아이티)

1. 구글 (Google)

2. 애플 (Apple)

3. 마이크로소프트 (Microsoft)

4. 삼성 (Samsung)

5. 비엠더블유 (BMW)

 

이 리스트에는 각각 50개의 회사들을 선정 했으며, 딜로이트를 제외한 다른 세 개의 회계법인들 (KPMG, PwC, 그리고 Ernst & Young) 도 10위 안에 들었다. 상위 20위 중 11개 회사들이 뽑인 금융계 및 전문 컨설팅 부분은 많은 아시아 태평양쪽 졸업생들이 원하는 직장인걸로 나타났다.

Life-at-Deloitte

 

 

FMCG (Fast Moving Consumer Good) 시장에서 주력회사들인 P&G (피엔지- 5위), Unilever (유니리버 – 14위), Nestle (네슬리 – 16위) 그리고 L’Oreal (로레알 – 20위) 도 큰 비중을 차지했다.

구글이 상경과 이공계 계열 두 개의 고용 브랜드 순위 1위를 휩쓸었지만,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있는 제일 큰 경쟁자, 삼성이 뒤를 쫓고 있는 게 보인다. 하지만 경쟁력을 잃은 노키아는 이전 보다 계속 떨어져 올해 32위를 차지했다.

유니벌섬의 올해의 고용브랜드 조사는 많은 아시아 태평양 학생들이 미래의 회사를 고를 때, 어떤 계열전공자이든 상관 없이, 개인이 받을 수 있는 연봉 / 수입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다는 것이 반영됐다 하였다.

 

 

Authors

*

Top
Skip to toolbar